본문 바로가기

▒주거 공간 예술▒

[스크랩] 같은 공간, 다른 스타일 꾸밈

같은 공간, 다른 스타일 꾸밈

늘 같은 집 안 꾸밈이 지겨워졌다면 작은 소품 하나라도 바꿔볼 것. 같은 공간을 전혀 다른 스타일로 꾸미는 4가지 아이디어.

Vintage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빈티지 스타일은 낡은 듯하지만 내추럴한 느낌이 강하다. 매일 생활하는 공간이니만큼 리얼한 빈티지보다 살짝 세련되게 연출하면 싫증도 덜 나고 꾸미기도 쉽다. 전체적으로 브라운과 블랙톤으로 컬러를 맞추고 빈티지 가구와 함께 질감이 느껴지는 카펫을 깔아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다.


1
사이드보드 형태의 오크 소재 장식장으로 서랍과 유리 진열장이 함께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미정 vision60s.
2
낡은 프레임 때문에 흑백 사진이 더 잘 어울릴 듯. 가격미정 vision60s.
3
수납을 할 수 있어 실용적인 화이트 빈티지 트렁크. 18만원대 호사컴퍼니.
4
유광 처리한 블랙 컬러 스탠드 대는 어떠한 갓과도 잘 어울릴 듯. 10만8천원 오프타임, 갓 4천원 을지로 상가.
5
실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복고풍 디자인 라디오. 1만5천원 마켓엠.
6
월넛 컬러 리빙 테이블로 모던한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릴 듯. 61만원 vision60s.
7
고무나무 프레임이 단순해 책상 의자로 사용해도 좋다. 다이닝체어 핸들 82만원 vision60s.
8
해진 느낌이 멋스러운 슬리퍼. 2만7천원 고속터미널 3층 소품상가.
9
깜찍한 크기의 싱글 베이비체어로 소품으로만 사용해도 될 듯. 42만원 vision60s.
10
농가에서 사용하던 멍석이 카펫으로 변신. 좌식 공간에도 어울린다. 4만원 동대문종합시장 1층.

 

Modern
모던한 공간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가구 라인도 중요하지만 먼저 그 공간에 들어가는 컬러의 수를 정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나 그레이 등 공간의 베이스 컬러 한 가지를 정해 전체적으로 꾸미고 비비드한 컬러 1~2가지를 포인트 컬러로 추가하면 모던하면서 생동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1
크기가 작은 생활용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실버 수납함. 1set 2만3천원 이케아.
2
엉덩이를 깊숙이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그린 컬러 원체어. 78만원 style k.
3
그래피컬한 사각형 패턴의 면 20수 쿠션. 2만8천원 오프타임.
4
불빛이 코튼 사이로 은은하게 새어나와 침실에 두어도 좋다. 화이트 코튼 플로어 스탠드. 23만원 style k.
5
아이 방에도 잘 어울리는 아크릴 소재 의자. 31만5천원 제인인터내셔널.
6
항아리 모양 화병으로 클래식한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1만8천원 모던하우스.
7
높이가 낮아 좌식 공간에 두어도 좋다. 광택이 있는 심플한 테이블. 12만원 style k.
8
폴리에스테르 소재 롱 파일 카펫. 89만원 style k.
9
블랙 코튼 슬리퍼. 2만2천원 이케아몰.

 

Classic
무거운 앤티크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좀더 캐주얼한 느낌의 클래식 스타일은 어떨까? 블랙이나 브라운톤의 가구는 중후한 분위기, 조금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실버나 화이트 가구를 둔다. 클래식하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가구의 디테일, 패브릭과 가구의 문양이 중요한 인테리어 요소로 작용한다. 플라워, 페이즐리 등이 주로 사용되는 패턴이다.


1
컬러가 은은해서 브라운 계열로 꾸민 서재에 놓아도 어울린다. 가격미정 아시안데코.
2
플라워 문양 사각 액자로 무게감이 있지만 벽에 걸어도 어울릴 듯. 가격미정 style k.
3
달을 연상시키는 불투명 유리 조명 램프. 21만원 아시안데코.
4
사이즈가 크지 않아 침실에 두고 부부 테이블로 사용해도 좋다. 가격미정 아시안데코.
5
실버 컬러 화병 세트로 광택이 있어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 가격미정 아시안데코.
6
거실 복도에 놓고 오브제를 올려두어도 좋을 심플한 디자인의 협탁. 98만원 아시안데코.
7
레이스 문양이 로맨틱한 화이트 레이스 커튼. 1만2천9백원 모던하우스.
8
베이지와 화이트 믹스 컬러가 무난해 어느 공간이든 소화해낸다. 44만원 렉슈어.
9
푹신한 느낌이 강한 화이트 컬러 솜털 슬리퍼. 가격미정 페리도트.
10
싱글 체어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스팽글이 달린 핑크 쿠션과 클래식한 문양의 쿠션. 핑크 쿠션 2만원 보문장식, 문양 쿠션 가격미정 호사컴퍼니.

 

Romantic
주부들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인테리어 컨셉트 중 하나가 로맨틱. 전체적인 톤을 화이트로 통일하고 부분적으로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로맨틱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로맨틱함을 더하고 싶다면 플라워 패턴 패브릭을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핑크 계열의 비중이 너무 커지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1
상단에 거울을 매치하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는 수납장. 27만8천원 디노데코.
2
모던한 공간에 어울리는 직사각 모양 화병. 7천원 고속터미널 소품상가.
3
책상 한편에 놓아도 어울릴 골드빛 프레임 액자. 9천9백원 모던하우스.
4
아이 방 창문에 붙여놓으면 좋아할 듯. 눈꽃 모양 종이발 장식 가격미정 호사컴퍼니.
5
수납공간이 넓어 실용적인 벤치 테이블. 19만5천원 디노데코.
6
디자인이 깔끔해 따로따로 사용해도 어울리는 티팟 세트. 가격미정 로얄 코펜하겐.
7
등받이에 있는 핑크 빅 플라워가 인상적인 섀비시크 로맨틱 체어로 하나만 두어도 어색하지 않다. 개당 38만원 슈가홈.
8
촉감이 부드러워 침실에 두면 좋은 아이보리빛 카펫. 가격미정 동대문종합시장.
9
리본 디테일이 깜찍한 슬리퍼. 2만3천원 까사미아.
10
사이즈가 작아 침대 옆에 놓아도 좋을 러그. 5천원 이케아몰.

 

출처 : 같은 공간, 다른 스타일 꾸밈
글쓴이 : 초담 원글보기
메모 :